본문 바로가기

오래살자 별/건강 정보

검게 익은 바나나의 엄청난 효능 5가지, 항암효과부터 변비 탈출까지!

by 유니버스 존스 2023. 2. 27.

검게 익은 바나나의 효능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마치 상한 것처럼 보이는 검게 익은 바나나가 일반 노란 바나나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항암효과가 8배 이상이며 영양소가 아주 풍부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심장 건강, 소화 기능 개선, 혈당 조절 등 상상을 초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게 변하면 8배의 항암효과

검게 변한 바나나가 덜 익거나 노란 바나나보다 면역력 향상은 물론 8배의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를 파괴하는 종양괴사인자(TNF)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말 그대로 암세포 킬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다 면역 체계에 필수적인 비타민C와 아연, 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심장 건강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칼륨입니다. 검게 익은 바나나에는 필수 미네랄 및 전해질이 풍부한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 박동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상시 심장 건강이 좋지 않다면 오늘부터 바나나를 검게 익혀서 드셔 보세요.

 

소화기능 개선

개인적으로 저는 노란 바나나보다 검게 익은 바나나가 소화하기도 쉽고 맛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웬만하면 노란 바나나를 검게 잘 숙성시켜서 먹고 있는데요. 평상시 소화가 잘 안되고 체기가 빈번하게 발생하다 보니 검게 익은 바나나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또한 검게 익은 바나나는 천연제산제 성분과 함께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 건강을 개선 시키는 데 아주 탁월하다고 할 수 있네요. 평상시 역류성 식도염과 속쓰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바나나를 검게 익혀서 드시기를 바랍니다.

 

변비 탈출의 선봉장

원래 바나나 자체가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이렇게 기본적으로 유익한 상황에서 검게 익은 바나나가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변비 해소에 더 탁월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 같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탁월

검게 익을수록 노란 바나나보다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그래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결국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선물 같은 과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 검게 익은 바나나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검게 익은 바나나 부작용

무조건 검게 익은 바나나가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일부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 가려움증, 부기, 호흡곤란이나 소화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잘 대처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과일이라면 한 번에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말고 중간 크기로 1~2개 정도 섭취량을 지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검게 익은 바나나 먹는 방법

노란 바나나보다 부드럽고 달콤한 검게 익은 바나나는 스무디, 바나나 빵 등으로 요리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어떤 요리사들은 천연 감미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단 잘 깝니다. 그리고 한 입씩 깨물어 먹습니다. 편하고 쉽죠? 오늘 바나나를 사 와서 검게 익을 때까지 기다려 보는 건 어떨까요? 인내하시면 항암효과 8배랍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