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침돈다 별/맛집 소개

이수역 강원도 감자옹심이 식당 후기! 소화 촉진, 변비 예방, 면역력 향상

by 유니버스 존스 2023. 6. 28.

저녁 시간이 되어 살기 위해 근처 식당을 찾았습니다. 요즘 소화력은 떨어지고 헛배가 불러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감자가 위장에 좋다는 말을 듣고 감자옹심이를 선택했습니다. 서울 이수역 강원도 감자옹심이 후기 남겨봅니다.

 

 

 

강원도 감자옹심이 후기

이수역 7번 출구에서 379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강원도 감자옹심이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일단 메인 메뉴인 옹심이를 시켰는데요. 뒤에 들어오시는 가족은 옹심이 칼국수를 시켰는데 그것도 좀 구미가 땡겼습니다. 주문하니 시원한 보리차를 물 대신 주셨는데 도라지도 들어간 것 같고 맛이 무척 깔끔했습니다.

 

노란-보리차-유리컵에-담겼고-식탁-위에-올라가-있다
주문 후 바로 나오는 보리 건강차

 

 

 

다음으로 등장한 음식은 보리밥이었습니다. 소스를 적당히 넣고 비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밑에 참기름이 깔려 있어서 더 고소하고 아늑한 맛이라고나 할까요? 보리밥은 소화도 잘되니 걱정 없이 뚝딱! 해치웠습니다. 또 저는 보리밥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는 체질이라 맛만 보는 수준에서 해결했습니다.

 

보리밥-알갱이가-여러-개-보이고-철-그릇에-담겨-있다
옹심이 전에 나오는 보리밥

 

보리밥에-초고추장-친-모습
보리밥에 소스를 버무렸습니다

 

 

오늘의 메인 감자옹심이 등장

드디어 등장한 감자옹심이입니다. 강원도 햇감자를 원료로 쫀득쫀득 맛도 있었지만, 소화도 잘될 것 같아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요즘 체기가 다시 도져서 음식을 많이 못 먹었거든요. 이번 감자옹심이는 대만족입니다. 국물도 진하고 부드러워서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감자-옹심이가-수저에-놓여있는-모습-호박-무침도-보인다
쫀득쫀득하고 걸쭉한 감장 옹심이

 

 

2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작은 홀에 7명 정도 손님이 있었는데요. 다들 맛있게 드시고 가셨습니다. 반찬은 열무김치, 배추김치 2가지 종류였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열무김치-배추김치가-그릇에-담겨-있다
반찬으로 나오는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강원도-감자-옹심이-식당-외경-주변에-달길포차도-보인다
강원도 감자옹심이 식당 외경

 

 

부모님과 속 편하게 옹심이 드시러 한번 가보세요. 위장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감자옹심이 효능

저는 평상시 소화력이 약하거나 위염이 있을 때 생감자즙을 짜서 마십니다. 감자즙 만드는 방법 얼마 전에 포스팅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로 들어가 확인해 보세요. 

 

 

집에서 생 감자즙 만들기와 효능! 위암 및 위염, 위궤양, 변비, 관절염 예방

한국인 4명 가운데 1명이 위장병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위암 발병률은 또 세계 1위라고 하네요. 저도 늘 체하고 위장 건강이 안 좋습니다. 그래서 직접 준비했습니다. 위장 건강에 최고

healthuju.tistory.com

 

감자옹심이도 전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에 소화 촉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의 운동을 도와서 변비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물론 한번 먹었다고 해서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즐겨 드신다면 소화 촉진과 변비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다음 감자옹심이의 효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소화 촉진
  • 변비 예방
  •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피로 해소에 효과적
  • 면역력 향상
  • 다이어트
  • 고혈압 예방 (칼륨 함유량이 밥의 16배)

 

 

 

아주 색다르고 쫄깃쫄깃하며 맛까지 있는 감자옹심이의 세계 속으로 퐁당 빠져 보았습니다. 더 맛있고 감동 있는 옹심이 맛집을 찾아서 여행을 떠나 볼까 합니다. 제 입맛에는 옹심이가 제격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감자는 삶지 말고 쪄 보세요! 영양 손실 없이 맛있는 감자찌는 방법

감자는 삶는 것보다는 찌는 것이 영양 손실 예방과 모양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영양 측면에서 봤을 때 감자 속에 비타민C는 물에 잘 녹는 성질이 있어서 삶지 않고 찝니다. 사과에

healthuju.tistory.com

 

댓글